•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정우형 기자] 

1.jpg

 

전북지역 직업계고등학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10월 30일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2020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을 오는 11월 3~4일 이틀간 도교육청 앞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직업계고 기능인재 한마당은 직업계고교의 학교교육과정 및 특색사업을 홍보하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주요 행사로는 ▲교육과정 소개 및 교육활동 체험 부스 운영 ▲직업계고 전공별 진로상담 ▲학교기업·창업동아리 활동 결과 전시 및 제품 판매 ▲재능마당 등이 있다. 

 

우선 직업계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홍보·전시하는 교육활동 체험부스 운영에는 29개교가 참여한다. 미래자동차, 창작 로봇, 가죽공예, 네일아트 및 메이크업, 모형항공기 만들기, 드론 축구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농업·공업·상업계열 등 계열별 진학상담도 가능하다. 학교별 담당교사가 직접 참여해 입학상담 및 진로상담을 통해 적성에 맞는 계열 및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재능마당에서는 관악, 난타, 사물놀이, 힙합, 댄스 등 직업계고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하는 예술공연이 이틀간 계속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행사장 입장 전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격리공간 운영을 통해 비상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체험시간을 1일 3회(1회 10:00~12:00, 2회 13:00~14:30, 3회 14:30~16:00)로 운영하며, 회당 참여인원도 150명으로 제한한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기능인재 한마당은 도내 직업계고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는 직업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라면서 “교육과정 안내 및 전공별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인식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83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교육청, 직업계고 교육과정 한눈에 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