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5(수)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온라인 축제로 진행 중인 제27회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의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김인숙(전남 순천·58) 씨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에서 지난 10월 30일과 11월 13일에는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를, 14일에는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김치경여대회 대상.jpg

김치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는 20명의 본선 진출자 중 김인숙 씨가 지정종목(포기김치)에서 ‘순천만의 맛조개와 대갱이배추 맛김치’, 자유종목에서 ‘토종 홍갓 꽃물 갓물 김치’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황미선(경기도) 씨,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김해주(전남) 씨가 각각 차지했다.


대상(대통령상) 전라남도 순천 김인숙

최우수상(농식품부장관상) 경기도 양평 황미선 /최우수상(문체부장관상) 전라남도 해남 김해주

우수상(시장상 2) 경기도 구리 이영숙, 광주광역시 광산구 윤경미

 

또한 김치의 새로운 변신과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요리 발굴을 위한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에서는 17명의 본선 진출자 중 이연주(서울·21) 씨가 ‘뉴욕을 항해하는 kimchi(김치) tofu(두부) boat(보트) 파스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시장상) 서울 이연주

우수상(교육감상 2) 광주광역시 박상아, 고준석 / 부산광역시 노미영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 대전광역시 남현종, 임청아

장려상(축제위원장상 3) 서울 김정은 / 광주광역시 문현녕, 심지인 / 부산광역시 최유진

 

이번 김치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대회에 참석하지 못한 가족들과 경연대회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손쉽게 시청 가능하도록 대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 홈페이지(www.kimchifestival.kr)에서 확인 가능)

 

김현중 시 생명농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봤다”며 “앞으로 김치경연대회가 김치문화 전승과 대중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세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56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