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정우형 기자] 

1.jpg

 

배움과 성장으로 꿈너머 꿈을 키우는 전북 익산 용산초등학교(교장 이연용)는 익산 가온초와 공동통학구 도시형 어울림학교로 선정, 자연과 상생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창의형 모델학교로 새롭게 도약한다. 

 

용산초등학교는 '꿈너머꿈을 향해', '놀이가 공부다', '공감의 달인', '환경 파수꾼' 등의 4가지 큰 테마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더불어 2021 도시형 어울림학교를 운영하게 되면서 도심지 학교의 밀집도를 해소하고 초록숲 자연과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생태교육과 녹색환경교육, 교실 밖 아웃도어 교육 실현을 통해 나와 너 우리가 함께 생각하며 함께 성장하는 상생(win-win)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다. 

 

현재 익산 용산초 학생들은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매일 등교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끽하고 있다. 또한, 교육활동비 전액 무료, 세계와 소통하는 주5일 방과후 영어교육, 방학 중 온종일 돌봄 운영 등으로 교육 수요자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용산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오늘도 'Why? 왜 가르치는가?', 'What?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How?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협의하고 방안을 모색하면서 미래를 주도할 학생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538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 용산초, 2021 도시형 어울림학교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