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가 구청 1층 로비에서 ‘2020 평생학습강좌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어반스케치, 반려동물 초상화, 캘리그라피, 세라믹아트, 집수리 아카데미, 사물사진 등 평생학습 학습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평생교육전시.jpg

 

이번 전시는 그동안 열심히 참여해 준 학습자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지역민과 구청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는 올해 교육부가 주관한 ‘평생학습도시 지정 평가’를 통해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 받으면서 ‘집수리 아카데미’, ‘어반스케치’ 등 동구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2,000여 명의 주민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커피 바리스타, 실버인지놀이 지도사, 아동다례 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자를 다수 배출했으며 교육 과정과 연계한 마스크·반찬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재능 기부 등 ‘더불어 함께 사는 삶’을 실천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동구만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 여러분을 찾아 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4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동구, 평생학습 수강생 작품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