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1.jpg

 

경북 김천 아포초등학교(교장 황우원)는 지난 11월 30일(월)부터 12월 4일(금)까지 ‘겨울방학 전 안전교육 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겨울 방학 전 안전교육 주간을 맞아 학생들은 △아침 수업 시작 전 5분 안전교육 △다양한 학급별 안전교육 활동 △학급별 비대면 재난대응훈련 △응급처치 요령 실습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 손씻기 캠페인 △등하굣길 교통안전 및 친구 사랑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집중적으로 체험했다. 

 

12월 4일(금)에는 각 교실에서 학급별 안전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여 교통안전, 생활안전, 재난안전, 감염병 예방, 응급처치 및 학교폭력예방 등 다양한 안전교육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봄으로써 학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알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겨울 방학 전 안전교육 주간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안전교육 주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안전골든벨 대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안전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꼭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 아포초 황우원 교장은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무엇보다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특히 ‘안전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 문화 의식을 높이고, 재난과 안전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96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 아포초, 겨울 방학 전 안전교육 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