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보도자료(공무원, 대기업)사진.jpg

 

전남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는 올해 공무원 임용시험에서 광주광역시청(1명-김규환(청호중), 전남도청(2명-김지환(오룡중),문영빈(하당중), 전남교육청(2명-최권호(덕인중), 문형빈(영흥중)의 합격과 예비고교 부사관 모집에서 8명의 합격, 대기업(삼성물산(김성환(유달중), 코레일(한명은(오룡중) 2명 취업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처럼 많은 학생들이 대기업 및 공무원 임용에 합격이 된 배후에는 학교장의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는 산업현장 맞춤식 교육과정 운영의 확고한 경영관과 담당 교사들의 열정이 숨어 있었기 때문이다.
 
2019년에 17명의 공무원 합격자를 낸 목포공고는 다양한 진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지원부에 담당교사를 배치하여 업무를 일관되게 주관하였으며 역량 강화 반을 공무원반과 공기업 반 그리고 부사관 반으로 세분화하였다. 1학년 때의 학교생활과 성적 그리고 적성에 맞게 반을 편성하여 방과 후에 물리와 전문 교과 및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강의를 제공하였고 확인 학습을 통해 수시로 학습을 점검하며 완전학습을 이루도록 지도했다.
 
코레일 시험에 합격한 건축과 한명은 학생은 “고등학교 입학 후 진로를 고민하던 중 1주일에 20여 시간씩 배우는 우리의 기술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음을 알고 전공 분야에서 최고가 돼라“는 전공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모든 학습과 실습을 열심히 한 결과 합격이 되어 꿈에 그린 직업을 갖게 되었다.”며 선생님과 학교를 향한 깊은 신뢰감을 드러냈다. 
 
목포공고 윤길원 교감은 “학생들이 꿈을 정하고 흔들림 없이 걸어가 그 꿈에 도달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21세기는 차가운 지성도 필요하지만 기계적인 조작 능력과 함께 따뜻한 인간미도 중요시됨을 알고 대기업과 공무원 시험에 합격된 학생들 몇 명의 웃음 뒤에 가려진 많은 학생들의 피땀과 눈물까지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에 대한 깊은 공감과 사랑을 드러냈다. 
 
한편, 다양하게 전문화한 고도의 지식과 기능을 두루 갖춘 사람을 필요로 하는 현대 산업사회에 발맞춰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할 창의·융합형 기술인을 육성’하는 목포공고는 한 학생도 포기되지 않도록 적성에 맞는 진로를 열어 주기 위해 오늘도 취업처의 문을 힘차게 두드리고 있다.

전체댓글 0

  • 901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공고, 공무원·대기업·군공무원 등 15명 대거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