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화정남초가 지난 21일 교원들이 ‘화정남초등학교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삶과 교육에 대한 사랑’을 의미하는 전문가 저널 ‘화사愛’를 창간했다 밝혔다.

 

화사애.jpg

 

전문가 저널 ‘화사愛’는 2020학년도 화정남초 전문적학습공동체 참여 교원들이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를 총 130여 쪽에 걸쳐 화정남초 전체 교원들이 쓰고 모은 글들로 수록됐다. ‘원격수업’, ‘혼합수업’ 두 편의 글로 엮은 ‘함께 여는 글’을 시작으로 ‘마음을 여는 글’, ‘머리를 여는 글’ 총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화정남초 전문가 저널 ‘화사愛’는 올해부터 매년 출간될 정기간행물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서지정보유통지원시스템을 통해 ISSN 번호를 부여 받았으며 내년에는 참여 대상을 전 교직원으로 확대해 학교를 구성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발전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화정남초 교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화사愛’ 창간 기념 모임을 갖고 출간 소감 나누기와 작가 서명 받기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화정남초 정혜경 교장은 “코로나19 대응 방역과 수업을 병행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초등교육 전문가다운 역량을 발휘하며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신 본교 선생님들이 자랑스럽다”며 “2020년의 마지막을 ‘화사愛’ 출간의 기쁨과 보람으로 마무리하게 됨을 축하하고, 2021년에도 화정남 교육 공동체 모두가 꿈과 희망, 사랑과 행복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45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화정남초, 전문가 저널 ‘화사愛’ 창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