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1-17(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이인권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jpg

(재)순천문화재단은 ‘제2회 정책 아카데미 직원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인권 문화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를 초청해 16일 오후 2시 회의실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두 시간에 걸친 이번 특강 주제는 ‘변혁의 시대에 필요한 멀티어십 역량’이며 ‘뉴 패러다임의 통섭형 문화전문가가 되라’를 부제로 설정했다. 작년에 설립돼 조직의 정착이 필요한 (재)순천문화재단 구성원들의 전문성 함양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1부 ‘나는 문화재단 전문가인가’에 대해 사회적 경쟁력 요소를 짚었고, 2부에서는 ‘나는 성공하는 조직인가’를 중심으로 개인의 안녕과 행복의 요소에 대해 강연을 이어갔다. 
 
특강에서는 격변하는 시대환경과 올해 코로나 시국으로 비롯된 뉴노멀 여건에서 과거와 현재의 생각과 행동 방식으로는 새롭게 펼쳐지게 될 미래를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으로 지적됐다. 
 
이 대표는 “지금은 현재가 아닌 미래의 시각에서 마음자세를 리부팅(재기동) 하는 것이 필요”하며 “조직은 관료화 · 규격화 · 구분화 되기보다는 개인 각자의 잠재력을 융합해 낼 수 있는 유연하고 창발적인 문화기반을 구축할 것”을 제시했다. 
 
또한, 이 대표는 “변화와 도전이 공존하는 역동적 시대에는 과거 아날로그식 리더십으로는 미흡해 각기 다른 요소들을 응집시켜 가치가 부여된 결실을 얻게 하는 멀티어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대표는 “변화의 시대에 모든 조직은 과거의 관습이나 타성을 경계”해야 할 것을 적시하고, “구성원들이 몰입의 자세로 벤치마킹을 활용해 새 시대를 선도할 차별화된 경쟁력의 확보가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이인권 대표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 대표와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예술경영리더십’ ‘문화예술리더론' ‘긍정으로 성공하라’ ‘경쟁의 지혜’ ‘예술공연 매니지먼트’등 14권의 저술도 있다.


전체댓글 0

  • 000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인권 문화경영대표, (재)순천문화재단 직원역량 특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