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국민들의 신체활동 저하와 스트레스 증가를 해소하기 위해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동영상 제작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상황에 알맞은 체조 운동 보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100세 시대 구현을 위해 모든 스포츠의 기본이 되는 체조 운동의 보급 및 활성화의 필요에 따라 실시됐다.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은 근력 강화를 위한 자가 맨손체조와 유연성 향상을 위한 자가 스트레칭 체조로 나누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가장 기초적인 동작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정확한 운동방법과 운동 효과를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개발위원장은 박종훈(본 협회 선수위원장, 가톨릭관동대 교수)이며, 2004년 아테네올림픽 체조 동메달리스트인 양태영 코치와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인 천송이 선수가 출연했다.

 

 

대한체조협회는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직되어 있는 신체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향후 전문가 및 유관기관의 협조 하에 보다 체계적이고 활용도 높은 국민건강체조의 개발·보급에 적극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민들의 건강이 더욱 증진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영상의 보급은 정부, 체육단체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해 각종 홈페이지 및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등 SNS를 최대한 활용해 널리 보급할 예정이다. 관련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 영상은 5일(화) 부터 대한체조협회 홈페이지와 SNS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칭 체조(https://youtu.be/2yIacEtRTAM)

* 근력 강화를 위한 맨손 체조(https://youtu.be/doszPS9q_rU)

전체댓글 0

  • 003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체조협회, "국민건강체조 프로그램(집콕체조)" 개발 및 동영상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