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1-16(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 Wee센터는 1월 12일(화)과 1월 13일(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I-Wee통(通)’,‘마음터치’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I-Wee통(通)’,‘마음터치’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의 자존감 및 자기표현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으며,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여러 작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색과 파츠, 향을 활용한 하퐁말 슬라임 만들기를 실시하였고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는 아크릴과 캘리, 그림, 조명 조각 기법을 활용한 아크릴 샤인아트 만들기를 통해 학생 개인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하퐁말 슬라임을 만드는 활동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여러 가지 기법을 통해 완성한 나만의 조명이 밝게 빛나는 것을 보니 이 작품을 완성한 나 자신에게 뿌듯한 감정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완 화순교육장은“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이 향상되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가 감소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표현과 소통, 자기이해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생의 일상생활 스트레스 감소 및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35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 ‘I-Wee통(通)’, ‘마음터치’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