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동부‧서부‧광산Wee센터가 오는 1월 18일~2월 5일 3주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겨울방학 심리검사 프로그램 ‘마음 똑!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 똑!똑!’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코로나 블루 및 신학기 준비 스트레스를 완화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음 똑!똑!’에서는 성격이해, 정서, 학습진로, 양육 분야의 다양한 유형별 검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심리검사 결과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녀와 학부모는 심리검사 실시 및 결과 해석 상담을 통해 서로의 성격 특성과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코로나19 스트레스도 예방하며 의미 있는 신학기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및 학부모는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예약된 시간에 Wee센터 방문을 통한 대면 방식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의 참여는 온라인 검사가 가능한 심리검사의 경우만 가능하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겨울방학 기간에도 코로나 블루 예방 및 극복을 위한 학생 심리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번 ‘마음 똑!똑!’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며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78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부‧서부‧광산Wee센터, ‘마음 똑!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