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210114청미프사진3.jpg

장흥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직접 제작한 쓰레기 분리 수거함을 교육지원청에 설치하고 교육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4일 장흥교육지원청 본관 3층 로비에 설치된 이번 분리 수거함은 장흥초등학교 학생 6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해 맑게 해’팀이 지난해 제작한 것이다.


‘해맑게 해’ 팀은 전남교육청의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사업에 따라 선발된 장흥 관내 초·중학교 7개팀 가운데 한팀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주제로 활동하는 팀이며 코로나19 상황에도 해변 정화 활동, 친환경 비누 만들기, 쓰레기 분리수거 활동 등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해 왔다.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사업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원하는 활동을 기획하고 일정 기간 실행·평가·성찰하는 과정을 거쳐 진로탐색 및 꿈에 대한 도전을 통해 미래역량을 기르는 전남형 학생중심 프로젝트다.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장흥초 정○○ 학생은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 힘들고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도전이 나를 성장시키는 것 같아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계속 도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자기주도역량을 키워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78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활동 결과물 교육지원청에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