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2021. 1. 19.(화)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온종일돌봄 상생 기반 체제 구축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영상회의 시스템을 설명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참석한 지역아동센터장들과 수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무안모아 학부모재능기부단 봉사활동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방학중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독서코칭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한 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앞으로도 학교와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관계 형성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란 무안교육장은“지역아동센터는‘사회적 가정’임을 강조하며, 지역아동센터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화상회의 등을 통한 편안한 소통의 장 마련과, 지역아동센터의 기능과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3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교육지원청, 코로나 시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돌봄 활성화 소통의 장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