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3-05(금)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 시키는 즐거운 초등학교 체육 수업을 위해 신체활동 동영상으로 구성된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한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체육 수업 운영에 겪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쉽고 간단한 체육교구를 이용해 운동을 생활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총 15편의 신체활동 동영상으로 제작됐다. 동영상은 초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안전하게 혼자서도 할 수 있으며, 집콕 생활의 소음 발생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신체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내용으로 핑거라이트볼을 이용한 배구, 농구, 축구형 운동 기능 연습하기, 필라테스링 및 폼롤러와 함께 근력과 유연성 키우기, 바운스라켓과 쿠쉬볼 셋트를 이용해 던지고 받기 및 표적 맞추기, 스피드스택스를 이용한 순발력 키우기 등이다. 

 

학생들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운동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에서는 동영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활동 꾸러미'를 구성해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2월 16일(화)부터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가정 혹은 학교에서 건강한 신체활동을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동영상으로 보급하는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초등학생의 체력 및 면역력 증진에 기여하고,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수업 지원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체육 수업의 활성화 및 학생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2021 초등 체육 장학자료」는 코로나19로 움추러든 학생과 체육 수업 전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88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교육청,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신나는 체육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