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1.jpg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정기애)은 2월 24일(수)부터 3월 16일(화)까지 전국 공공도서관과 장애인도서관을 대상으로 「2021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사업」 운영도서관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이 지역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유형별(시각‧청각‧발달‧지체장애) 독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와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향유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를 통해 운영도서관 30개관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기관에는 도서구입비, 강사료, 문화체험활동비 등 프로그램 운영 사업비를 지원한다. 
 
2014년부터 시작된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225개 도서관에서 2200여 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만 3천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책읽기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여가를 즐기고,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운영도서관 선정 결과는 3월 31일(수) 온-나라 문서시스템 및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970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장애인도서관,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사업' 운영도서관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