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소장 정찬길)가 3일(수)‘2021.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을 시작했다.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이란 유·초·중등교원이 1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잠시 벗어나 학교혁신 확산 및 전남의 미래 교육에 대한 정책 이해와 현장 안착을 위한 실천방안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내 20명의 교사가 오는 2022년 2월 28일까지 1년 간 교육정책연구소에 파견돼 4개 영역과제(미래학교, 학교업무정상화, 학교자치, 혁신교육)에 대한 현장 밀착형 협력 연구와 개인 연수 등을 하게 된다. 각종 공청회, 토론회, 워크숍, TF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도 참여한다.

 

또한 과정 수료 후에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현장 지원과 학교혁신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3일 열린 개강식에서는 20명의 특별연수교사를 대상으로 연수의 목적, 운영방안, 연수생 복무 등을 안내하고, 연구영역 운영방안에 대한 사전협의 시간도 가졌다.

 

정경모 전남교육연구정보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생님들이 전남교육정책을 이해하는 성찰과 성장의 시간을 갖고 느긋하게 천천히 멀리 나아가시길 기원한다.”며 “선생님들의 연구가 전남미래 교육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으므로 엄중한 책무감을 갖고 연구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9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미래교육 특별연수 정책연구과정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