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1.jpg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지난 2월 26일 ‘코로나 시대 나의 새로운 수업도전’이라는 제목으로 모바일 웹진(http://sujbedu.n-c.co.kr/main.html)을 발간했다. 
 
이 웹진은 지난 2020년 11월 공모에 참가한 34명의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수필, 수업활동안, 제작수업콘텐츠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원격수업 도전기가 담겨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유례없는 온라인 개학과 처음 시도하는 원격수업으로 혼돈의 시간을 보낸 교사들이 그동안의 연구와 좌충우돌 시행착오 등의 과정을 충실히 담아 동료 교사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의 연구와 수업 준비에 아이디어와 영감을 줄 수 있는 실제 수업 사례들을 담아냈다. 
 
특히, 기존의 책자 발간이 아닌 모바일에서 쉽게 접근 가능하고 교사들이 직접 제작해 수업에 사용한 동영상 등도 바로 시청 가능한 웹진으로 발간돼 현장의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모바일 웹진 발간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수업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코로나 19시대라는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교사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혁신을 이루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중부샘(셈) 교실혁명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육격차를 줄이고 질 높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522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사들을 위한 원격수업 사례 모음 모바일 웹진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