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해당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워킹 스루(Walking thru) 방식으로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은, 지난 15일 진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진도 관내 17개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선제적 예방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다양한 구성의 배너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사이버폭력의 문제점·학교폭력의 대처요령을 담고 있으며,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설치된 배너를 지나가면서 읽어보고 자신의 소감을 메모장에 적어 함께 모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과정을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진행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진도초등학교 학생회장은 “교실에 앉아 듣기만 하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활동 중심의 워킹 스루 방식으로 참여하면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학생자치회에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문포 진도교육장은 "학교폭력을 줄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생과 학교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8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지원청 ·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