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2(월)
 
[교육연합신문=박지혜 기자] 

[크기변환]1.jpg

대구 영남공업고등학교(교장 김봉준)는 올해 9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참여 학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맞춤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중소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직업교육을 통해 우수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으로 취업 연계를 지원해 고졸 취업 준비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교에는 교과과정 개발 및 운영비, 강사수당 등 인건비, 현장실습비, 취업맞춤반·1팀1기업 프로젝트·전공동아리 운영비 등이 지원되고, 학생들에게는 올바른 직업관 확립, 졸업 후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경력(Career)관리, 산업기능요원 편입 우대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사업비는 지난해 1억 6천여 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았으며, 올해 사업비는 추후에 계획서 검토 등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영남공고는 이 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위한 취업맞춤반 운영, 1팀1기업 프로젝트, 교수학습자료 개발 등을 통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이해연수, 진로지도 프로그램, 교원직무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특성화고 마인드를 제고하는 한편, 자격증 관련 동아리 활동 활성화, 현장학습 프로그램 확충, 외부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영남공고 김봉준 교장은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이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본교에서는 수요자인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기술 인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역량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260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영남공고, "중소기업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비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