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태호 기자] 

1.jpg

 

인천시교육청지정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 운영교인 인천담방초등학교(교장 김정민)는 지난 3월 27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2021학년도 발명영재학급 대상자 선발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발시험에는 인천 남동구 관내 24개 초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재능 있는 발명영재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하였으며, 합격자 발표는 4월 7일 개별 통보 된다.


인천담방초등학교 김정민 교장은 “정보·통신의 발달로 전 세계가 하나로 통합되고 국가 간 보호 장벽이 없는 무한 경쟁의 사회에서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영재학생을 선발하고 체계적으로 교육시키는 것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학교의 책무가 되었다.”라고 강조하며, “코로나19의 엄중한 시기이지만 영재교육의 중요성을 생각하여, 철저한 방역과 학생 안전 관리 계획 하에 영재선발 시험을 마쳤다.”라고 말했다.


2021학년도 인천담방초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에 선발된 학생들은 전문지식을 갖춘 교사들로부터 발명수학, 발명과학 교과를 매주 토요일에 집중 심화 수업을 받게 되며, 자연과학과 발명분야에 중점을 둔 토론, 프로젝트 학습, 문제해결 위주의 수준 높은 학습으로 영재성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인천담방초등학교 지역공동발명영재학급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지원으로 운영된다.


전체댓글 0

  • 746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담방초, 24개 초등교 발명영재학급 대상자 선발시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