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교육지원청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지난 31일 조도권 초·중·고 학교를 찾아가는 것으로 교육장 경청올레를 시작했다.

 

첫 번째 방문학교인 조도중·고에서 섬학교 학생들의 진로진학 성과를 격려하고 교직원, 운영위원들과 함께 학교 곳곳을 돌아보며 학교 현안 사업을 협의했다.

 

다음으로 조도초를 찾아 전통문화예술 특색사업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지원 방안과 도서벽지학교 근무 여건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어 조도초대마분교장과 거차분교장을 방문하여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시급한 학교 현안에 대해서는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방문단과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폐교 및 휴교 중인 분교장을 들러 지역주민을 만나며 진도교육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진행된 교육장 경청올레에 대해 조도초거차분교장 정재원 교사는 "교육장님과 현장방문단의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 덕분에 여러가지 애로사항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고, 몇 가지는 현장에서 바로 지원을 약속해 주셔서 학부모님들과 교사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 교육장은 “올해 교육장 경청올레는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학교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로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53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청, 조도권 섬학교 방문으로 교육장 경청올레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