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3월 31일(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연합 학생자치회인 월출학생자치연합회 68명(초등학교 대표 32명, 중·고등학교 대표 36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또래 학생들 간 관계의 재구성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을 위해서 참여 학생 소개, 학교별 주요 자치활동 계획 발표, 월출학생자치연합회 운영 내용 안내, 공통사업과 합동사업 운영 계획 협의, 실시간 Q&A 시간으로 구성했다.
 
화상회의에 참여한 영암낭주고등학교 학생회장 정○○ 학생은 “작년에 화상회의 시간에는 학생자치회가 작은 불씨였지만, 지금은 주변에 온기를 나눠주는 모닥불로 성장했다”고 말하여 학생회 활동 수익금을 영암의 지역사회에 기부했던 내용을 공유했다. 삼호중학교 학생회장 황○○ 학생은 “학교에서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봉사와 캠페인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할 것이다”라고 안내하며 다른 학교도 함께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성애 영암교육장은 “월출학생자치연합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영암의 지역과 인물 등의 빛깔이 함유된 특색 있는 학생자치활동 활성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영암의 학생들이 학교의 생활문제를 학생 스스로 인식·기획·실천하는 역량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5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교육지원청, 영암의 빛깔이 함유된 학생자치 활성화 첫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