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태호 기자] 

[크기변환]1.jpg

인천담방초등학교(교장 김정민)는 2021학년도부터 학교e알리미(온라인 안내장) 서비스를 통해 독서교육 자료를 주 2회씩 발송해 학생 독서 교육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내 마음을 두드리는 책 속 문장”이라는 학교e알리미 온라인 통신문을 통해, 학생을 위한 책1권과 학부모를 위한 책 1권을 매주 선정해 책 속에 담긴 감동적인 문구를 중심으로 책을 요약하여 학교장이 직접 학부모에게 책을 소개하고 있다.

인천담방초 김정민 교장은 “책을 읽는 부모의 등을 보며 자란 자녀는 좋은 영향력을 받아 독서하는 바른 습관을 들일 수 있다”고 강조하며, “그 동안의 독서교육이 학생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지만, 앞으로는 독서교육의 대상을 학생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부모님으로 확대하여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독서하는 계기를 만들어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인천담방초는 인천시교육청과 인천남동구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노후 서가 및 도서 정보화기기 교체 사업”을 진행 중이며, 매일 한 학급을 도서관으로 초청해 신간 도서를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해주어 책 읽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서교육을 실시 중이다.

앞으로 인천담방초등학교 학생들이 이처럼 다양한 통로를 통해 책을 접하고 책 속 문장을 가슴에 품는다면 독서를 통해 행복 충전과 감성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댓글 0

  • 134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담방초, 랜선 독서교육을 통한 “행복 충전, 감성 충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