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이하 온라인 캠프) 4차 강연을 지난 4월 6일(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캠프 4차 강연은 “예술과 인문, 기술은 어떻게 만나는가?”를 주제로 우정아 교수(포스텍 인문사회학부)의 강연으로 진행되었고, 무안 관내 중・고등학생 11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현재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된 온라인 캠프는 총 48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강연후 질의응답시간에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것을 물어보고 해답을 얻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온라인 캠프 참가자들은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재영 서울대 교수(전 서울대 인문대학장), 김창경 한양대 교수(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등 석학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청소년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 5차 강연은 4월 10일(토) 10시 30분 부터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강연자로는 김춘식 교수(동신대 에너지융합기술연구 소장)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줌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무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란 무안교육장은 “무안의 학생들이 쉽게 만날수 없는 석학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8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교육지원청,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 뜨거운 참가 열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