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4월 8일(목)에 목포경찰서(서장 박인배), 경비업체(에스원세콤, ADT캡스, KT텔레캅) 목포지사 대표와 함께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2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각 대표들은 공공화장실 불법촬영범죄 증가에 따른 학생들의 잠재적 피해 차단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각 기관의 역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앞서 작성된 업무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목포경찰서와 교육지원청에서는 범죄 대응 및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경비업체에서는 연 2회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를 점검하도록 하자.’는 내용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의 체감안전도 향상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부서간의 갈등이 있는 업무에 대한 경감이 이뤄져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목포경찰서와 세 개의 경비업체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서 감사하다.”며, “우리 모두가 목포의 희망은 학생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목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세월호 추모 행사, 위기학생 지원, 합동교외생활지도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90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학교 내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점검! 지역사회가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