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4월 12일부터 5월 27일까지 관내 초・중 17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자치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전라남도 학교자치 조례 및 전라남도교육청 참정권교육 활성화 조례가 제정 된 바 학교자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4월 12일 대동향교초등학교(교장  고영운)을 시작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1일 6시간으로 운영한다. 
  
학교별 캠프 운영 방식은 자치 캠프 실시 유무에 따라 기본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며 기본 과정은 협력의 가치, 비경쟁토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청소년 퍼실리테이션, 학생회 활동 프로그램 기획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심화 과정은 민주시민 골든벨, 두 마음 토론, 다르게 생각하기, 규칙 만들기, 우리 학교 성장 공식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학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김완 함평교육장은 학교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학생자치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민주시민 의식을 지닌 당당한 함평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않겠다”고 격려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친구들 모두가 참여하여 회의의 규칙을 만들고, 우리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면서 앞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고 존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자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대상자별 역량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9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규칙은 문화의 시작, 우리 학교 규칙 제안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