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 강진고등학교(교장 정한성)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마련한 <2021. 글로벌 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e-Friends> 지원 학교로 선정돼 중국의 학교와 온라인 교류를 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국제교류 기반을 마련해 학생들의 실용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Share More( 더 많이 나누기),  Learn Deeper (더 깊이 배우기),  Dream Higher( 더 높이 꿈꾸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 전남의 70여 개의 중고등학교가 참가하고 있다.

 

강진고는 중국어 선택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단위 수업 및 문화 활동 교류, 또래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1인 1친구 사귀기, 개인 또는 그룹의 SNS 교류 등을 통해 상호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강진고 윤가람 학생은 “아직 중국어가 서툴러서 걱정이 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어를 보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노력하겠다, 중국 친구와 문화 교류를 할 수 있다고 하니 무척 설렌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여울 중국어 교사는 “평소 중국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하던 학생들이 화상을 통해 중국학생들과 교류하면서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학생들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자랑스러운 강진 및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중국 문화를 심도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고는 오는 5월 17일에 중국 응현시 제일중고등학교와 화상을 통해 첫 기념식을 갖고 월 1회씩 본격적인 온라인 국제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953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강진고, 中 응현시 제일중고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