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태호 기자] 

[크기변환]홍천군청소년수련관 MOU.JPG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신호승)은 지난 5월 28일 강원도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활동과 참여 활동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균형성장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상호 교류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야외‧모험활동 중심의 청소년활동을 선도하고 있으며,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을 위한 인권과 권리 신장,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청소년의 문화 휴식 공간 마련의 복지증진 및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지역사회 청소년 수련기관이다.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청소년지도사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상호 교류로 청소년의 주도성 및 참여활동 활성화에 대한 상호협력 ▲강원도 지역 청소년활동 관련 정보 및 시설, 교육자료 등 지역 내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 교육, 문화,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양 기관의 사회적 가치 사업 공동 추진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신호승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225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