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19(일)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1.jpg

NCS 채용 전문기업 코리아리크루트(KOREA RECRUIT 대표 김덕원)가 청년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 산학 협력을 맺고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한 해외취업사관학교 장단기 교육 과정을 오픈하고, 해외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과 채용기업 모집을 본격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리크루트 변무장 기획총괄이사 겸 NCS취업사관학교 대표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청년 취준생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취업 국가의 채용 기업 발굴을 위해 산학연 협약 체결로 해외 취업처 채용 기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 해외 취업 관련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해외 취업 상담을 시작으로, 해외 채용 기업의 직무 분석, 입사 지원 서류 작성법, 모의 면접까지 채용 전형의 전 과정을 실전처럼 동일하게 취업사관학교 코스로 운영한다.

또한 코리아리크루트는 하반기부터 본격 해외 취업처 발굴을 위해 미국, 일본,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키르키스탄, 몽골 등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채용 수요를 파악해 사무직과 서비스직, 기술직 등 국가별 직무 역량 체계를 토대로 어학 교육과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후에는 해외 취업전문가를 전담교수로 위촉해 멘토로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사관 코스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인터뷰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 해외사업본부 허제인 교수 외 HR전문가들은 공공기관 및 대기업 인사전문가가 해외 현지의 산업 현장에서 수행하는 직무수행 사항을 온라인상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경력자의 현장별 직무수행 현황을 보여주고, 채용 기업의 채용 전형에 대한 프로세스 소개와 직무 역량 면접에 대한 답변과 피드백을 통해 채용 기업의 면접 질문에 대한 대응 방안 터득 등 성공 취업의 방향타를 제시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올 하반기부터 미국, 베트남, 몽골, 키르키스탄, 일본 IT 분야의 교육 과정을 취업사관 코스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확대 운영하고, 해외 취업이 될 수 있도록 해외 채용 기업의 인사전문가를 초빙해 채용설명회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진행하는 취업사관 교육 과정 코스를 통해 청년 취준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수료한 우수 인재를 해외 진출 한국기업에게 직무 적합성을 고려한 뒤 무료로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코리아리크루트 해외사업본부에서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국내에서 성공적인 학업과 취업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숨겨진 우량 강소기업을 발굴해, 국내 기업 채용 전형에 대한 프로세스 이해와 기업별 조직 이해 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 교육으로 해외유학생 유치 업무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01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리아리크루트, 취준생 해외취업 지원 우수인재 무료 추천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