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광주시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가치사세’가 9월 1일부터 공식 운영된다고 밝혔다.

 

‘가치사세’ 쇼핑몰은 ‘가치 잇는 광주·같이 사는 광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착한소비, 착한경제로 연결되는 사회적가치 소비를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쇼핑몰에는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1200여 개 제품과 서비스가 입점하며, 9월 1일부터 명절맞이 선물전과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신규 회원가입 축하쿠폰과 금액대별 할인쿠폰 증정 및 9월 한 달간 첫 구매 고객 50명과 9월 최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및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쇼핑은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카드결제, 네이버 페이 등을 이용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마을기업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전용 판매장인 ‘마을기업 상생샾’(홈플러스 계림점 1층)에서도 개점 1주년 및 명절이벤트로 1+1 행사를 9월 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가치사세 쇼핑몰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가 확대되고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좀 더 쉽게 접근해 사회적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01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쇼핑몰 ‘가치사세’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