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차별없는 행복지대, 함께 실천하는 성평등한 중부!'를 위해 전 직원 대상으로 2021년 성평등 문화 정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한다. 
 
2021년 성평등 문화 정착 추진계획은 2020년 성평등 문화 조성을 바탕으로 전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직장 내 성차별·성희롱 예방과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이루고자 계획됐다. 
 
운영에 앞서 전 직원에게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을 실시하여 성희롱에 대한 인식 확인 및 조직의 성인지 감수성 측정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원의 교재 및 홍보 자료를 활용해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주기적 교육 방법으로는 △성평등 관련 교육자료 및 실천사례 공유  △성평등 인식 제고 영상물(동영상) 및 홍보물 게시 △우리의 실천과제를 게시하고, 직원들에게 교육자료 메일 발송 및 청사 내 홍보매체를 이용해 교육 효과를 증대시키고자 한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자율적으로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며, 배려와 존중으로 차별없는 성평등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14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차별없는 행복지대" 함께 실천하는 성평등한 중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