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국립남도국악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한가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한가위 특별공연으로 추석 당일(21일) 오후 3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연희집단 The 광대” 초청공연으로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이 개최된다.

 

이번 추석특별공연을 선보일 “연희집단 The 광대”는 풍물, 탈춤, 남사당놀이 등 한국의 민속예술을 전공한 예인들로 구성된 공연예술단체로 다양한 창작 공연을 만들어 국내 유수의 극장과 축제, 해외 공연 등 한국의 멋을 널리 알려오고 있다. 또한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그들의 기쁨과 슬픔을 웃음으로 승화시킨 옛날 광대들의 예술과 삶의 가치를 기억하며, 그 길을 오롯이 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광대들의 신명나는 놀음판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이날 공연 프로그램은 판굿(선반)을 시작으로 <땅줄놀이>, <사자놀음>, <소고놀이>, <버나놀이>, <12발 상모놀이> 등으로 구성,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진도지역민들에게 연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남도국악원은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대비하여 공연 전 발열 체크, 모든 관람객 마스크 착용, 객석 띄어 앉기 등 공연 관람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국악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추석특별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객석 거리두기 운영을 위해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190명을 모집한다. 공연 시작 전후 진도 읍내와 국악원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관람객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061-540-4042, 장악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6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남도국악원 한가위 특별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