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동부위(Wee)센터가 16, 30일 두 번에 걸쳐 관내 중학교 1~2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 마음에 똑똑’을 운영한다.

 

16일 광주동부위(Wee)센터에 따르면 ‘내 마음에 똑똑’은 ‘샘솟는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지아·이이슬 상담사를 초빙해 깊이 있는 면대면 소집단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슈탈트 이론을 기반으로 자신의 신체 상태와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하는 등 ‘나’를 더 잘 알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집단 안에서 적절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욕구를 타인에게 건강하게 전달하는 대화법을 연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인관계의 상호작용 기술을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16일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 학교생활이나 친구 관계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집단상담에서 배운 대로 내 마음에 집중하고, 이를 표현하니 마음이 편해졌다”며 “대인관계에서 발휘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이 생긴 것 같아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집단상담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의 심리·정서적 회복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지원청은 학생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06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동부위(Wee)센터, ‘내 마음에 똑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