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공공도서관(관장 김형구)은 9월 독서의 달과 추석을 맞이하여 16일 오후 7시에 다목적 강당에서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를 저술한 임승수 작가 초청 북토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지역주민 30명이 참석해 △작가와의 북토크 △알짜 와인 구매법 △가성비 와인 정보 등 슬기로운 와인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 이 모씨는 “다가오는 추석에 가족들과 함께 마실 수 있는 와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실생활에 필요한 참신한 강연회를 마련해준 도서관이 고맙고 더 가깝게 느껴진다” 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난 9일에는 前 MBC 드라마 PD이자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저자 김민식 작가를 초대해 ‘도서관에서 얻은 선물’을 주제로 강연회를 열어 학생 및 지역주민 35여 명에게 생활 속 알찬 도서관 활용법과 영어 고민에 대한 해답을 속 시원하게 제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양공공도서관은 10월에도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 저자 남동윤과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저자 홍수열 작가를 모시고 인문학 강연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한된 인원(40명)으로 진행하며, 지역주민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061-797-5321)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55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공공도서관, 학생과 시민 대상 다채로운 강연회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