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크기변환]1.jpg

 
경기도 화성 석천초등학교(교장 장기석) 6학년 학생들은 9월 15일 그동안 수업시간에 갈고 닦은 드론 조작법을 활용해 친구들과 함께 ‘드론 팀배틀 경기’를 하며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지쳤던 답답한 마음과 스트레스를 하늘 위로 날렸다. 
 
이번 드론 수업은 화성석천초가 6월을 시작으로 9월까지 '2021 화성시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에 참여해 진행된 드론 활용교육 프로그램으로 석천초 6학년 학생 21명이 참여했다. 
 
드론 수업에 참여한 이수(6학년) 학생은 “드론을 처음 조종해서 무섭고 어려워 떨리기도 했는데, 선생님의 설명을 하나씩 따라 조종해 보니 드론이 생각한 대로 움직이니까 신기하고 재밌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총 6회 12차시에 걸쳐 체계적인 수업을 받으며, 드론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드론기기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수업은 먼저 ‘드론의 비행 원리 및 활용법’에 대해 이해하고, 드론 조작 방법을 배우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드론 기초 조작법인 ‘드론 이‧착륙하기’, ‘드론 회전 및 이동 조작하기’, ‘드론 긴급정지’, ‘사진 및 영상 촬영하기’ 등 다양한 드론 활용 능력을 배양했다. 
 
화성석천초 장기석 교장은 “장기간 코로나19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지 못하고 지쳤을 석천초 6학년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드론스쿨'이 새로운 희망과 꿈을 키우며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는 학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1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 석천초, 드론수업 통해 미래창의·융합 역량 길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