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1.jpg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8일(월) 10시부터 16시까지, 고성 남북교류사무소에서 남북문제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도민의 평화·통일 염원 문화 조성을 위해 2021 남북음식 통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교육청 남북교류사무소가 주최하고, 강원도영양교사회가 주관하여 협업으로 운영되며,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남북교류의 간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남북한 음식문화의 차이와 공통점을 이해하는 ‘맛있는 통일’ 체험과 △남북음식 비교 전시(동광산업과학고 조리과학과 학생작품 전시) △놀이마당(남북한 언어 ‘같은 뜻 다른 말’, 한마음 도미노 게임) △체험마당(북한음식 체험, 편지 쓰기) △평화마당(남북한음식 전문가의 우리음식 전시, 다큐멘터리 ‘두 도시 이야기’의 담당 프로듀서가 영상으로 만나는 남과 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남북한 문화통합의 길을 여는 의미로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체험팀의 평화 염원 공연무대도 함께 펼친다.


강원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북한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분단 현실 극복과 남북한 문화통합 노력으로 남북교류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 운영 시간대별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28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교육청, 남북 문화통합 향한 ‘맛있는 통일’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