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오는 18일부터 12월말까지 서예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서예교실에 참여한 수강생 10명의 작품과 강사 격려 작품을 포함한 총 20작품이 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전시회에서는 전서․예서․해서․행초서 등 다양한 서체와 민화와 서예 콜라보 작품을 선보이며, 2021년 제19회 5.18 전국휘호대회 공모전에서 수상한 수강생들의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 특히, 도서관 서예 수강생들은‘필흔회(筆痕會)’라는 학습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서예 작품활동 및 전시회를 갖을 예정이다.

 

전시에 참여한 김호민 서예강사는“수강생들과 붓 잡고 먹 갈며 고전이나 시문 등에서 발췌한 문자를 살아 생명력 넘치는 작품으로 표현하면서 코로나에 지친 일상에 활력과 행복을 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서관에서는 1층 전시공간을 활용하여 평생학습 성과물을 공유하고 학습 참여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생활자수, 캘리, 민화 등 수강생과 강사들의 작품을 꾸준히 전시하고 있다.

 

오준경 목포공공도서관장은“묵향의 은은함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회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특색있는 평생학습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의 감동을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97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공공도서관, 붓끝으로 전하는 행복, 서예 수강생 작품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