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주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창업지원 연계 지원 사례 추가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국발명진흥회 관계자는 “지식재산권 전반에 관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발명진흥회 기관 특성을 고려해, 타 창업지원사업 주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연계지원 사례를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며 추진 이유를 밝혔다.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주요 정책 중 하나는 ‘연합 및 개방형’ 운영에 있으며, 이에 한국발명진흥회는 지난 7월부터 타 주관기관에서 창업지원사업을 지원 받고 있는 창업기업도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자체 창업연계 지원사업(IP디딤돌, 특허청)을 실무담당자들을 통해 안내한 바 있다.


타 주관기관에서도 연합 및 개방형 사업 운영에 적극적이며, 지난 8월에는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을 6개 기관(한국발명진흥회,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특허정보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도로공사)이 연합해 진행을 완료했고, 11월에는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심화교육(IP level up)을 개방형으로 진행해 타 기관에서 선정됐지만 지식재산권에 관심 있는 창업기업들의 수요를 충족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여러 지원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창업지원사업 연계가 꼭 필요한 상황” 이라며, “창업기업이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통해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한국발명진흥회가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76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지원 연계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