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오화영 기자] 

1.jpg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으로 인증을 지속할 자격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고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시행하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으로, 사후 점검 최종 심사에서 모든 평가 지표를 충족했다.


기관평가인증은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규정한 교육의 질과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교육 수요자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학생, 지역사회, 산업체, 정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높은 품질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보증하는 것으로, 김포대는 최종 결과에서 6개 모든 평가 지표를 충족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 이번 평가 결과는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대학 경영과 교육의 질 보장을 현 위드코로나 이전보다 강화해 4차산업혁명시대 고등직업교육의 혁신을 창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이 외에도 김포대는 2019년 코로나 확산 상황 이전부터 Microsoft 365를 통해 교육은 물론, 대학 행정 업무에도 도입하는 등 혁신 대학으로 평가받았다. Microsoft의 원격수업 우수사례 선정 및 주요 매스컴에서 혁신 대학 사례로 주목받는 등 다양한 혁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K-POP, K-FOOD, K-BEAUTY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 연구, 생산하는 K-Culture 특성화 대학이자 한국무역협회(KITA)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한류 교육서비스 부문 3대 성공 사례에 선정된 바 있다. CJ E&M, 울산방송, 네이버 OGQ마켓 등 국내외 대기업 및 산업체와 함께 성공적인 K-Culture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성공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089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대, ‘전문대학 기관 평가 인증’으로 지속 자격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