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2021싱가포르포러실시장면.jpg

 

부산일과학고등학교(교장 전영근)는 코로나로 2021년 멈추었던 국제교류활동울 온라인 교류 활동으로 전환해 싱가포르와 대만의 고교와 2회의 온라인 국제학술교류 포럼을 실시했다. 

 

12월 13일 2시간동안 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엔더스 쉐랑군 주니어 컬리지와 부산일과학 고등학교 학생들이 환경 보존과 재생가능 에너지를 주제로 싱가포르 4팀, 부산일과학고 3팀의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자신의 연구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하는 국제교류온라인 포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때 발표는 본교 2학년 학생들 전원이 팀을 구성해 연구 및 영어 발표를 실시해 선발된 팀의 발표로 신재생에너지, 제주의 지하수 오염 실태와 그 대비책, 오존오염과 그 대책에 대하여 심도있는 연구를 영어로 발표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싱가포르 고교는 싱가포르의 수질오염 대책과 물부족 문제를 4팀이 심도 있게 연구한 결과를 영어로 발표하고 본교학생과 공유했다. 부산일과학 고등학교의 전교생들이 이를 각반 교실에서 화상으로 연결하여 참여했다. 

 

12월 21일 2시간 동안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만고급건국고등학교 학생들과 부산일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코로나 19를 주제로 대만 5팀, 일과고 5팀의 학생들이 코로나 19를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하고 영어로 발표하는 온라인 국제학술 교류 포럼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대만학생들과는 언어를 배우는 시간 및 서로 사진을 찍고 각자의 SNS를 공유하며 글로벌 버디를 만드는 기회도 가졌다. 

 

이러한 온라인 국제학술교류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된 대면교류를 대신해 학생들에게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 주제에 대한 다양한 국제적 시각과 가치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온라인 학술교류의 발표자 및 참가자로서 미래 글로벌 과학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추는 기회를 가지는 보람된 경험이었고 부산일과학고등학교는 이러한 학술 교류활동을 향후에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136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일과학고, 싱가포르 대만 자매고교와 온라인 학술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