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신아숙 기자] 

[포맷변환]1.jpg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은 이번 설 연휴기간(1월 29일~2월 2일) 동안 관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주차시설 무료 개방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관내(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공사립 초․중․고 22개 학교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주차시설 개방학교가 작년에 비해 다소 줄었고(2021년 설 26교, 추석 28교→2022년 설 22교),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로 인해 이용객이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예상이지만, 지역주민과 역(逆)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예년처럼 주차시설을 개방 할 예정이다.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은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 △학교 시설물 훼손 및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의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주차된 차량은 학교별 주차 가능일자 및 시간을 확인해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시간 이전에는 출차를 완료해야 하며, 지역주민 또는 귀성객은 주차 가능한 학교 및 시간을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nbedu.se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설 연휴 학교 개방에 따라 주차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 및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되는 개방대상 학교로는 22개 학교로 구로구(9개교) 고척초, 세곡초, 경인중, 고척중, 구로중, 신도림중, 고척고, 신도림고, 예림디자인고, 금천구(9개교) 금나래초, 금동초, 두산초, 문백초, 백산초, 세일중, 금천고, 독산고, 문일고, 영등포구(4개교) 도신초, 여의도중, 윤중중, 한강미디어고가 있다. 

전체댓글 0

  • 538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지원청, 2022 설연휴 학교 주차시설 무료 개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