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4(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관내 혁신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2년 혁신학교 심화과정 1기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24일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는 광주혁신교육을 선도하는 혁신학교 교원 30명이 혁신교육 철학과 교육과정·수업·생활교육 및 문화예술 소양 함양 등을 주제로 30시간 동안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 교원 및 현장 전문가와 사전협의를 통해 현재 혁신학교 재학생을 강사로 위촉했다. 김하람(광주봉주초)·오예서(신용중)·김강미(광주여상고) 학생은 혁신학교 경험담과 혁신학교에 바라는 점 등을 전달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자신들의 교직 생활을 성찰하고 학생들과 다양한 경험도 공유할 수 있었다.

 

한편, 김혜자(상일중) 선생님의 사회로 진행된 ‘혁신쌤과의 대화’에서는 두암중·선운중·광주봉주초·일동초 혁신부장과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해 혁신학교의 고민을 함께 나눴다.

 

특히 민주시민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천 중심 시민교육에 대한 성찰 활동·회복과 치유에 중점을 둔 회복적 생활교육 교과는 연수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일동초 임유련 선생님은 “혁신학교의 목적과 철학 등을 다시 한번 마음 속에 새기고 마음가짐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이번 연수는 혁신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여름방학에 있을 혁신학교 심화과정 2기 연수도 내실있는 교육과정과 다양한 연수 방법을 도입해 광주혁신교육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25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2022년 혁신학교 심화과정 1기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