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4(화)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장성외국어체험센터는 1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관내 13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캠프에서는 Gym, Book cafe, Culture room, Cooking room 등 여러 체험이 가능한 공간에서 관내 학생들에게 영어와 영어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장성외국어체험센터 소속 원어민 교사 1명, 영어전담 교사 1명, 내국인 강사 2명이 ‘Spirit days’라는 주제로 수업을 실시한다. ‘Spirit days’는 영미권에서 학생들이 그날의 주제에 맞춰 옷을 차려 입음으로써 학교와 팀 정신을 보여주는 특별한 주간이다. 이번 영어 캠프에서는 월요일은 Me! day, 화요일은 Art day, 수요일은 Animal day, 목요일은 World day, 금요일은 Sports day로 계획하여 주제에 맞는 활동을 진행한다.


자신에 대해 탐색하는 활동, 팀별 그룹 활동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스포츠 게임 활동 및 공예와 요리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캠프에 참여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부분의 활동이 원어민 교사와 영어로 소통할 수 있도록 그룹을 조직하여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향상 및 사회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겨울방학 영어캠프에 참여하는 장성성산초등학교 학생은 “추운 날씨에 아침 일찍 일어나는게 힘들었지만 영어캠프를 통해 즐겁게 체험하면서 다른 학교 친구들도 사귀고, 영어를 배우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0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외국어체험센터, 신나는 겨울방학 영어캠프 ‘Sprit days!’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