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ACC 지역작가 매체예술(미디어아트) 전시에 참여할 호남지역 연고 창작자를 공개 모집한다.

 

2021 정원.jpg
2021 《감각정원: 밤이 내리면, 빛이 오르고》전경 / ACC제공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ACC 지역작가 미디어아트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매체예술(미디어아트)로 주제는 ‘자연 그대로!(에코비즈니스)’다. 광주지역을 비롯해 전라남·북도에서 활동하는 작가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8일까지다. ACC 누리집(http://www.acc.go.kr)에 게시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yeahiw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ACC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2인(팀)을 선정, 5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선정된 작가에겐 최대 1500만 원의 작품 제작비와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홍보 등을 지원한다. 제작된 작품은 ACC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 프로그램과 연계해 오는 9월 ACC 야외도로에 전시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이번 공모가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지역문화가 동반성장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면서 “ACC는 지역작가 미디어아트 공모를 정례화해 지역 예술계의 창작활동 지원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터.jpg

전체댓글 0

  • 023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亞문화전당, 매체예술 전시 지역작가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