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진로체험관-포스터.jpg

 

서울 경기상업고등학교(교장 이대우)는 5월부터 12월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 꿈NUM꿈 진로체험관’을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꿈NUM꿈 진로체험관’은 ▲특성화고 연계한 실천∙체험 중심의 진로교육 체계 구축, ▲초중등 학생 체험활동을 통한 소질과 적성 탐색 기회 확대, ▲특성화고 교육과정 체험을 통한 개인 맞춤형 진로 선택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경찰, 부사관 체험 ‘사격아카데미’, 공무원, 공사 체험 ‘야!너!공!’, 체육, 스포츠 체험 ‘컬링과 버블슈트를 통한 국가대표 되어보기’,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 ‘메이크업 아티스트 직업 알아보기’, 네일 아티스트 체험 ‘네일아트의 이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영상편집기사 체험 ‘VR영상편집’, 유튜브 크리에이터 체험 ‘체험 위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에서 선택하면 된다.


미래인재부 성경화 부장은 “▲개인의 소질, 적성, 성격, 흥미, 가치관의 특성을 고려한 자신이 능력과 재능 발견의 기회 제고, ▲직업 가치관과 새로운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직업진로 탐색 능력 신장, ▲특성화고에 대한 이해와 창업 마인드 제고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경기상고 이대우 교장은 “1923년 개교한 경기상고는 정치, 경제, 산업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한 명품 특성화고등학교로서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에 기본 소양과 미래 핵심 직업역량 교육을 강화해 미래 변화를 주도할 융한 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로체험관 신청은 경기상고 홈페이지 입학안내(진로체험관 안내)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문의: 02-6362-1231, 신청서 접수: j02180815@sen.go.kr)

전체댓글 0

  • 94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경기상고, '2022 꿈NUM꿈 진로체험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