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4(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8일 오전 현명관 3층 창업보육센터 공유세미나실에서 크라우드 펀딩 자금조달 설명회를 실시했다.

 

펀딩.jpg
/ 호남대 제공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 있는 입주기업 및 재학생,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예탁결제원 조병문 박사는 사업 아이템별로 적합한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의 유형과 실전 노하우를 공개했다.

 

조병문 박사는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자금조달 방안과 개요, 창업 기업주들의 고민들을 공유한 뒤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창업기업 등이 초기 사업 자금을 조달하는데 유용한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집중 설명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법으로 자금 마련 뿐 아니라 프로젝트 홍보나 판로 개척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혁신창업기업이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자금조달을 할 수 있도록 호남대 창업보육센터의 요청으로 실시됐다.

 

김성수 창업보육센터장은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우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은 자금조달 및 시장진입을 희망하는 우수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자들에게 효과적일 것”이라며 “입주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사업 성장에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 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전국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받았으며,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창업보육센터(BI) 리모델링 지원사업 ▲BI운영지원사업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테크노파크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선정사업을 유치 및 수행했다.

 

또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렛폼 사업단 주관 ‘코워킹스페이스 구축사업’과 특허청, 중기부가 주최하는 ‘광주·전남권 창업보육센터 연계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 등 6개 사업을 유치·수행하는 등 예비창업자 및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큰 성과를 거뒀다.

전체댓글 0

  • 999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창업보육센터, 크라우드 펀딩 자금조달 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