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관내 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컨설팅을 위한 「온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을 열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이 행사는 함평 학생 및 학부모 80여명이 참여하여 14일(토) 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13명의 위촉 컨설턴트와의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으로 대략 3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사전에 학생과 학부모는 SMART검사(진로학습종합검사, 부모양육검사)를 실시하고 담당 컨설턴트가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사전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받고 싶어하는 내용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이 이루어져 좋은 호응을 얻었다.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아 답답했는데 저의 학습 습관의 고칠 부분을 찾을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고,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 진학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서 어떻게 준비를 해 나가야 할지 방향을 잡게 되어 참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범미경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 당당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스스로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설계하여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도록 지역이 참여하는 진로·진학 상담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03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온 마을 진로·진학 상담의 날」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