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호현 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원(원장 김성희)은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고등학생 자치문화 집합과정」의 문을 열었다. 2박 3일간 운영되는 이번 1기 과정에는 강진고등학교를 비롯하여 12개교의 학생들 39명이 참가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참여와 협력으로 실천하는 민주시민 되기’라는 주제로 △학생자치의 개념 이해 △리더의 마인드와 자세 △소통이 있는 회의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기법 △2학기에 학생자치회가 추진할 의제에 대한 실행계획 수립 등의 과정을 배우며 민주시민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학생회 회의 때 의견도 제대로 안 나오고, 어쩌다 나온 의견에도 입장이 첨예하게 대립해서 회의 진행이 어려웠다.”라며 “이번 과정이 모두 참여하는 자치 공간으로서의 학생회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성희 원장은 “우리 교육원의 「고등학생 자치문화 과정」을 통해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되어 학생들이 자치에 대한 좋은 경험들을 많이 축적하여,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7일에는 목상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고등학생 자치문화 과정」이 실시됐다. 이날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26명이 참여하여 올해 학생회에서 추진하려는 의제와 그에 대한 실천계획을 짜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9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원, 고등학생 자치문화 과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