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image01 (1).jpg

 

경기 고양 가람중학교(교장 최주경)는 14일(토) 가람중학교 학부모회와 역사체험, 생태체험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재학생 중 희망 학생 및 아버지(학부모)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아빠랑 생태 보고 역사 보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고양 가람중은 학생자치회 캠페인,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한 융합 교과 활동, 탄소중립 실천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더 편리하게, 더 건강하게’ 시대적 요구인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학교 구성원의 다양한 노력과 활동의 범위를 지역 사회로 넓히고, 아빠(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대화의 장을 제공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아빠랑 생태 보고 역사 보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활동에 참여한 이준성 학생(가람중1)과 아빠는 “자연 속에서 좋은 공기 마시며 산책한 것, 행주산성을 비롯한 역사에 대해 알게 된 점이 좋았는데 이번에 알게 된 새로운 코스로 가족 나들이를 다시 와야겠다”고 밝혔다. 


배세담 학생(가람중1)과 아버지는 “평소 플로깅에 관심이 많았는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 학교와 학부모회에 감사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데 기여해 정말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정진규 학생(가람중1)은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47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가람중, 탄소중립 실천 위한 ‘아빠랑 생태 보고, 역사 보고’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