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크기변환]사진-1.jpg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 6월 13일(월) 오후 3시 세종특별자치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의실(세종비즈니스센터)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에 당선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의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이 첫 대면식을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자리로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간담회 개최 결과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선출됐다. 나머지 임원은 부회장 3명, 감사 1명으로 선출된 회장에게 일임하고 차기 총회에서 인준받기로 했다.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으로 내정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4년 동안 함께 일해온 교육감님들, 그리고 새로 당선된 교육감님들께서 저를 회장으로 선출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교육감들의 구성이 다양화된 만큼 다양성이 존중되는 협의회 운영을 하도록 하겠다. 기재부 등을 중심으로 제기되는 유・초・중등 교육재정 축소 문제, 교육부와의 관계에서 유・초・중등 교육자치를 확대해야 하는 과제, 국가교육위원회의 교육 의제 논의과정에서 유・초・중등의 입장을 반영하는 문제 등 공통의 의제들에 대해서도 힘을 모아 잘 대변하고 해결해 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히면서 "열심히 힘을 합쳐, 대한민국 교육이 도약하는데, 시도교육감협의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심부름 역할을 잘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9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첫 총회(제85회)는 오는 7월 11일(월) 오후 3시 충청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열린다.


전체댓글 0

  • 868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감協, 교육감 당선인 간담회서 조희연 서울교육감 협의회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